파란남자 2023. 8. 28. 19:52


성남배 
 -일시 : 2023-08-26 (토)
 -장소 : 낙생대공원테니스장(판교역근처)

7월23일 왼쪽 발목을 다친 이후, 4주간의 회복 기간을 갖었다. 
아직 왼쪽 발목은 정상이 아니다. 80%정도 회복했지만 나머지 20%가 올라오려면 3개월은 걸릴 것 같다. 

성남배
본 1회전에서 탈락했다. 본1에서 TFTC 소속의 선수를 만났는데 전에 만나서 이겼기에 자신 있었다. 
포핸드보다 투핸드백핸드를 더 잘치는 것을 알기에 가능한 포핸드로 주려고 노력했다.

리턴부터 시작했다. 
TFTC 선수가 전위플레이를 잘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다운더라인을 넣어보았다. 팔로우가 부족하여 엔드라인을 벗어나는 샷이 되었다. 
0:1 넘겨주고, 내가 서비스를 넣었다. 

발목부상으로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집중하려고 노력하는데 서브가 좋아졌다.
코스를 섞어 넣고, 탑스핀과 플랫으로 서브를 하니, 상대편에서 어려워 한다. 그리고, 원발리도 좋아졌다. 집중해서 발리. 
센터로 슬라이스 발리를 넣으면 로브를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때 스매싱으로 마무리한다. 
1:1

이후, 파트너 서브를 브레이크 당해서 1:3으로 몰렸다. 느낌이 쎄하다. 
1:4 벌어지고 있다. 전위플레이가 좋아서 리턴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자꾸 센터로 몰린다. 그렇다고 로브를 할 수 없고.. 

내 서브권을 따내서 2:4 로 추격. 
TFTC 선수 서브인데 노애드까지 끌고 가서 브레이크 찬스.  내가 노애드를 받기로 했다.  
악. 리턴 에러. 센터로 오는 세컨서브였는데 포핸드로 움직이면서 치다가 그만.. 와이드로 빠져버려서 아웃되었다. 아쉽다. 
2:5

파트너 서브권을 이겼다. 상대편도 이기고 있는 상황이라 조금은 가볍게 샷을 하는 것 같았다. 에러를 하네. 
3:5

상대편 서브를 브레이크하면 된다. 
전위에 움직임이 있어서 다운더 라인으로 보내서. 성공!   
30:00 으로 분위기 좋게 끌고 왔는데,  노애드까지 가게 되었고, 파트너 노애드했으나 실패!. 그놈의 포핸드... 실패 ㅜ 


리턴 게임은 
서비스에 대한 리턴부터 시작인데 전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브레이크 하지 못했다. 

공략을 위해,  
1)와이드 서브의 경우 다운더 라인으로 쳐서 포칭을 편하게 나오지 못하게 넣어주기
2)센터로 서브가 왔을 경우 포칭확율이 높기 때문에 전위 뒤쪽 로브로 넘기기
3)센터로 뻐지게 올 경우, 돌아서 포핸드로 치기 보다는 백핸드로 그대로 밀어서 넘기기
4)여유를 갖고 기다렸다가 리턴을 하면서 전위에 걸리지 않게 와이드로 빼서 넘겨주기